Xbox 서포터즈

[Xbox] Xbox 게임패스 (Game Pass) 소개 및 Game Pass 추천 게임

캐스케이드 2023. 7. 6. 17:22
반응형

지난번 Xbox 포스팅에서는 엑스박스 시리즈 S(Xbox Series S)의 언박싱과 설치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었다. 콘솔 설치를 완료했다면, 그다음으로 할 일은 무엇이겠는가, 바로 '게임'을 설치하는 것이다.

게임기가 있어도 게임이 깔려있지 않으면 게임을 할 수 없는 것처럼, 오늘은 Xbox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게임'에 대한 이야기해 보려 한다.


Xbox의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먼저, 게임을 직접 구입해서 플레이하는 방법!

개별 게임을 구입하여 설치한 뒤 플레이하면 된다. Xbox Series S의 경우 별도의 광학 드라이브가 없어서 디지털 구입(디지털 코드)만 가능하다. 구입한 게임은 계정에 소유되기 때문에 아이디만 있으면 원활히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디지털 온리의 장점. 나는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을 직접 구입해서 플레이하고 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방법인 두 번째 방법, Xbox 게임패스(Xbox Game Pass)가 있다.​​

Xbox Game Pass

엑스박스 게임패스(Xbox Game Pass)는 OTT 구독 서비스처럼 여러 가지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구독하는 서비스라고 말할 수 있다. 한 가지 게임을 개별 구입하는 것이 아닌 월정액으로 다양한 게임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1. 수백 개의 게임 플레이

콘솔 게임에 덕력이 높은 유저라면 자신이 어떤 게임을 좋아하는지 본인의 취향을 명확히 파악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처럼 콘솔 게임에 입문한지 얼마 안 된 유저일수록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해 보고 본인의 취향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유저에게 추천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Game Pass이다.

게임 하나하나의 가격이 꽤나 비싸기 때문에, 맛있는지 아닌지 직접 거금을 주고 사서 플레이하는 대신 수백 개의 고품질 게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건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단순히 여러 가지 게임을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 이외에도 Game Pass만의 여러 장점이 존재한다.

2. 출시일 플레이

엑스박스 게임스튜디오(Xbox Game Studios)의 게임을 출시 당일부터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향후 출시 예정인 스타필드(Starfield)와 EXOPRIMAL™ 역시 Game Pass를 구독하고 있다면 출시일에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3. 라이엇 게임즈 전용 혜택

특히 PC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겨 하는 나로서 반길 수밖에 없는 혜택이 하나 있다. 바로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 x 게임패스(Game Pass)의 콜라보로 롤을 플레이하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

눈에 띄는 과학의 모습

 

라이엇 계정을 등록하면 아래처럼 PC방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160개 이상의 모든 챔피언 이용 가능
  • 모든 신규 챔피언을 발매 당일부터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0% 경험치 부스트 추가 적용

전략적 팀전투(TFT), 일명 롤토체스(롤체)의 경우에도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라이엇의 다른 게임 발로란트 혜택도 존재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4. 원하는 기기에서 자유롭게 플레이

게임패스(Game Pass)는 특정 기기에 종속되는 것이 아니라 계정에 종속되기 때문에 계정만 있다면 어떤 기기든 원하는 때에 원하는 기기에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Xbox Game Pass 종류

Game Pass는 플랫폼에 따라 게임패스 얼티밋(Game Pass Ultimate), 게임패스 PC(Game Pass for PC), 게임패스 콘솔(Game Pass for Console) 총 3가지 종류가 있으며 월 구독 가격은 다음과 같다. 본인의 게임 플레이 기기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얼티밋
PC
콘솔
11,900
7,900
7,900

그중에서도 PC와 콘솔에서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Game Pass 얼티밋의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Xbox Game Pass Ultimate

게임패스 얼티밋(Game Pass Ultimate)의 경우 Xbox Series S와 같은 Xbox 콘솔뿐만 아니라 PC 게임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말 그대로 '궁극'의 게임패스이다. 단순히 지원 기기뿐만 아니라 가장 금액대가 높은 Game Pass인만큼 앞서 말한 공통적인 Game Pass의 혜택 이외에 추가적인 혜택이 존재한다.

✔ 게임 내 콘텐츠 및 파트너 제품을 포함한 무료 혜택

✔ Xbox Live Gold

✔ EA Play

Xbox Live Gold의 경우 월 7900원의 가치가 있는 Gold 멤버십을 의미한다.

 

https://www.xbox.com/ko-KR/live/gold

 

멀티플레이 게이밍과 매달 2개의 무료 게임, 게임 할인 등의 혜택이 있고 Xbox Live Gold에만 따로 가입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게임패스 얼티밋(Game Pass Ultimate)에 가입 시 자동으로 Xbox Live Gold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EA 플레이(EA Play)는 Xbox의 Game Pass와 같은 EA(Electronic Arts)의 게임을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앞선 Xbox Live Gold와 마찬가지로, EA Play를 별도로 구독하지 않아도 게임패스 얼티밋(Game Pass Ultimate)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추가 비용 없이 EA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https://www.ea.com/ko-kr/ea-play
 

 

그럼 앞선 게임패스(Game Pass)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Game Pass에 어떤 게임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자세히 뜯어보도록 하겠다.

 

Xbox Game Pass 추천 게임

OTT의 경우도 그렇고 구독 서비스의 경우에는 어떤 콘텐츠가 있느냐! 가 굉장히 중요하기에 본 단락이 포스팅의 알파이자 오메가라고 할 수 있다. 지금부터 게임패스(Game Pass) 내 게임 추천을 시작하지.

나는 콘솔 게임 경력이 거의 무에 가깝기 때문에 어떤 게임을 플레이해야 할지 찾아보며 Game Pass에 존재하는 모든 게임을 살펴보았다.

아래 링크, Xbox Game Pass 게임 라이브러리에서 플레이 가능한 게임들의 목록을 검색할 수 있다.

 

Xbox Game Pass

 

혹은 Xbox Game Pass 어플리케이션 내에서도 장르별로 손쉽게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나중에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을 찜하거나 Game Pass의 만료 날짜 등을 파악할 수 있어 깔아두면 편리하다.

누구나 알법한 메이저 게임부터 소개해 보겠다.

 

피파(FIFA)

음바페가 3년째 표지를 장식하고 있다

 

축구 게임계의 근본, 아니 스포츠 게임의 본좌라 할 수 있는 EA의 FIFA이다.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은 대부분 플레이한다는 게임 피파이지만, 나는 축구에 큰 흥미가 없기도 하고 여러 선수들을 연달아 유기적으로 플레이해야 한다는 점에서 어렵군... 했던 기억이 있다. 물론 초딩 시절 이야기이긴 하다. 이때는 피파 몇이었을까? Game Pass에서 피파 22와 23을 플레이할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

일명 어크. 유비소프트에서 나온 이름 그대로 암살자 게임으로 워낙 유명한 시리즈라 다들 한 번씩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Game Pass에는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과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두 가지가 존재한다.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세계관, 스토리를 가진 게임으로 오픈월드 게임이라 유저가 원하는 대로 지역을 탐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시드마이어의 문명(Sid Meier's Civilization)​

본 게임의 개발자들조차 게임의 노예로 만들어버렸다는 전설의 시리즈, 시간을 삭제하고 싶다면 하라는 전설의 '문명'이다.

조선의↗ 궁궐에↘ 당도한→것을↗ 환영하오→낯선이여↘

나는↘ 나의→ 훌륭한↘ 백성들을↗ 굽어→ 살피는↘ 깨우친↑ 임금↗

그래서→ 아~주 좋은 임금↗ 세종이오~↘

라는 전설적인 대사로도 유명한 게임이다...

http://www.gameinsigh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709

 

Game Pass에서는 문명 6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한국의 지도자로는 선덕여왕과 세종대왕이 등장한다. 문명 5와는 달리 후덕해진 킹 세종을 볼 수 있다. ​​

할로우 나이트(Hollow night): 공허의 심장 에디션

일명 할로우 나이트. 다들 추천하는 게임.

귀여운 2D 그래픽의 인디게임이다. 장르는 액션 어드벤처로 몬스터들을 쓰러뜨리고 성장해나가면서 최종 보스를 쓰러뜨리는 게 목적인 게임. 그래픽과 더불어 ost, 스토리 역시 호평받는 게임으로 플레이 유저의 스타일에 관계없이 무난하게 추천할 수 있는 게임이다.​​

식물 vs 좀비: 네이버빌의 대난투 (Plants vs. Zombies: Battle for Neighborville)

일명 식물 대 좀비. 초등학생 때 PC판으로 처음 플레이해 봤던 게임으로 그 당시 플레이했을 때도 띵작이다는 인상을 강하게 받았던 추억의 게임이다. 그 뒤 여러 시리즈를 거쳐 나온 작품으로 정규 시리즈의 스핀 오프인 가든 워페어의 '식물 vs 좀비: 네이버빌의 대난투'가 Game Pass에 수록되어 있다.

3D 그래픽으로 정규 시리즈의 식물 디펜스 게임이 아닌 TPS 게임(3인칭 슈팅 게임)으로 변모한 게 특징.​​

 

포르자 호라이즌 (Forza Horizon)​

 

레이싱 게임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추천한다는 포르자 호라이즌(Forza Horizon) 시리즈. 포르자 호라이즌 4(Forza Horizon4)와 포르자 호라이즌 5(Forza Horizon5) 모두 Game Pass에 수록되어 있다. 50GB에 육박하는 거대한 용량이 특징.

오픈월드 레이싱 게임으로 대략적인 스토리는 미국 콜로라도 주에서 일어나는 호라이즌 페스티벌이라는 레이싱 축제에 관련된 이야기이다. 자유로운 레이싱 게임인 만큼 화려한 그래픽으로 구현된 콜로라도 주의 풍경을 감상하거나, 레이싱 대회에 전념하거나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용과 같이 시리즈 (Yakuza)

일명 주인장픽.

줄여서 용같이라고도 부르는 야쿠자 게임으로 다들 게임은 몰라도 바보같이(바카미타이) 노래를 통해 한 번쯤은 접해본 게임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 역시 직접 플레이해 본 적은 없었는데 친구의 강력한 추천을 받고 Game Pass에서 가장 먼저 설치한 게임이 본작 용과 같이이다.

띵작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스토리와 야쿠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아름다운 게임이다.

용과 같이의 영미권 타이틀이 Yakuza이기 때문에 게임을 검색할 때 영어로 검색해 줘야 모든 시리즈의 목록을 볼 수 있다.

시험기간이 끝나고 천천히 플레이하려 했지만 결국 시험 전날에 용과 같이: 극(Yakuza Kiwami)의 엔딩을 보고 현재는 용과 같이 제로(Yakuza 0)를 하고 있다.

장르는 액션 어드벤처로 철권과 같은 근본 격투게임은 부담스러운 사람에게 스토리를 버무려서 세미 액션 게임처럼 플레이가 가능한 무난한 작품이다. ​​

 

페르소나

 

Game Pass에는 페르소나 3

포터블, 페르소나 4 더 골든, 페르소나 5 택티카, 페르소나 5 더 로열 4가지가 수록되어 있다.

페르소나라는 능력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적을 쓰러뜨리는 학원물 게임으로 콘솔 추천 게임으로 자주 꼽히는 작품이다. ​​

 

오리와 눈먼 숲(Ori and the Blind Forest)

duck 오리가 아니라 Ori 오리인 게 특징.

위에서 등장한 할로우 나이트처럼 감성적인 그래픽을 가진 2D 인디 게임이다. 동화 같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게임으로 숲을 원래대로 돌리기 위해 오리가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취향 상관없이 추천할 만한 게임.​​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스타배틀 (All Star Battle)

Game Pass 격투 게임 카테고리에 당당히 자리하고 있는 친구로서 목록을 살피다가 '이게 있다고?'를 외치게 만든 게임이다. 대중적으로 추천할 픽은 아니지만 죠죠러라면 필수 교양으로 플레이할 만한 게임.

풀 보이스 수준으로 잘 구현되어 있으며 작중 명대사 및 전투신 중 명장면을 재현해놔서 가슴을 뜨겁게 만든다.​​

크루세이더 킹즈
워킹데드
Slay the spire
리틀 미스포춘
몬스터 헌터
헤일로

이외에도 위와 같은 게임을 추천할 수 있다.

추천픽을 제외하고 개인적으로 플레이해 보고 싶은 게임은 아래 3가지이다.

1. 방탈출 아카데미

본 블로그에 [방탈출]을 검색하면 나오는 글만큼 나는 방탈출을 좋아하는 편인데 TV로 플레이한다면 몰입감이 상당할 것 같아 기대가 된다.

2. 트렉 투 요미 (Trek to yomi)

한국어 번역이 아쉽다는 평이 있지만 전체 흑백 그래픽이라는 독특한 점 때문에 플레이해 보고 싶다. 요미를 향한 여정이라고 하기도.

3. 검은사막(Black Desert)

일명 검사. 펄어비스에서 나온 국내 게임으로 노트북으로 한 달 정도 잠깐 플레이했었다. 눈물 나는 성능의 노트북으로 굴리다 보니 용량도 부담스럽고 그래픽도 아쉬워서 Xbox로 플레이한다면 더욱 몰입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내가 키웠던 캐릭터는 위자드...


이상으로 게임패스(Game Pass)에 수록된 게임 추천을 마친다. 아직까지 해본 게임이 많지 않고 해볼 게임이 훨씬 많지만 하나하나 위에 나열한 게임들을 정복해 볼 예정이다.


/* 마이크로소프트 xbox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반응형